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간편해요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간편해요

안녕하세요 여러분~^^
날씨가 많이 추워졌습니다 다들 감기에 유의하세요
수능도 끝났고 이제 곧 졸업과 입학시즌이 돌아오네요
또한 취업을 하는 분들도 많이 생기는데요
취업을 위해서 성적증명서나 생활기록부가 필요하기도 하더라구요

갑자기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을 받아야 한다면?
예전처럼 다니던 학교를 방문하여 
행정과를 들러서 발급받아야 하는 걸까요?
저처럼 궁금하신 분들이 계실텐데요
요즘에는 인터넷으로 간편하게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이 가능하다고 합니다

 

 

취직을 위해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를 발급을 해야 하기도 하구요
여러가지 이유에서 성적증명서가 필요하실 분들
오늘 저와함께 인터넷 발급방법 알아볼게요

 

 

검색창을 열고 성적증명서 발급을 검색하셔도 되구요
나이스 대국민서비스를 검색하셔도 됩니다
사이트에 접속을 하셔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받는건데요
검색 귀찮으신 분들은 아래 링크 참고하세요
http://www.neis.go.kr/

 

나이스 대국민서비스

 

www.neis.go.kr:443

 

 

들어가시면 홈에튜 민원서비스 라는 곳을 클릭하시면
교육청을 선택하는 창이 보입니다

 

 

 


서울이라면 서울, 지방이라면 각 지방의 교육청을 클릭하시구요
성적증명서를 발급받으시면 됩니다
고등학교, 중학교 모두 발급이 가능합니다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에 앞서서 보안프로그램을 설치해야 하는데요
이 과정이 조금 귀찮습니다 ㅎㅎㅎ
저는 한 십분 십오분 정도 걸린 것 같은데요
한번 설치해놓으면 다음번에는 발급이 훨씬 쉬워지겠네요

나의 소중한 정보이기 때문에
그만큼 보안도 철저히 하자~ 라는 생각으로
귀찮으시더라도 조금 참고 설치를 마무리 해주세요

 

 

그렇게 성적증명서 발급 신청을 하면
3시간 정도 시간이 흐른 뒤에 출력이 가능합니다

 

 

 

아~! 제가 중요한 이야기를 깜빡했네요
꼭 공인인증서로 로그인을 해야 한다는 것도 말씀드릴게요
아무나 막 발급을 해준다면 큰일나죠~
저만 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받을 수 있어야 하기 때문에
공인인증 절차가 꼭 필요합니다

 

 

그리고 개인용 프린터기가 꼭 필요합니다
공공 프린터기에서는 출력이 불가하니 참고하세요
이렇게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끝났어요~

 

 

인터넷 말고 직접 가셔서 발급받으시려면
동사무소나 구청에서도 가능하구요
모교에 방문하셔도 바로 가능합니다

 

 

 


오랜만에 모교에 들러 은사님을 뵙는 것도 좋겠어요
하지만 제가 누군지 모르신다면 어쩌죠?
참 별걱정입니다~ ㅎㅎ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 외에도 
졸업증명서, 학교 생활기록부, 제적증명서, 교육비납입증명서,
교육급여수급자 증명서 발급이 가능하구요~

재직증명서나 경력증명서, 퇴직 증명서 등
다양한 서류가 이곳에서 발급 가능합니다

검정고시 합력증명서와 성적증명서, 과목합격증명서도
발급이 가능합니다~

 

 

해외에서 급하게 이런 서류가 필요하더라도
이렇게 온라인을 통해서 발급이 가능하니
너무나 반가운 시스템인 것 같아요
꼭 필요에 의해서 고등학교 성적증명서 발급을
하려는 분들도 계시지만
개인의 학창시절을 회상하며
재미로 발급받아보는 것도 좋을 것 같아요
학교다닐 때 나는 어떤 아이였나
다시한번 생각해보면서 말이죠~ ㅎㅎ

 

 

이렇게 간편하게 온라인으로 할 수 있는 일이 많아지네요
앞으로 더더욱 간편해지고 편리해지겠죠~
하지만 성적증명서의 경우에는
모교를 방문해보는 것도 좋을 것 같다는게 저의 생각이에요
저를 기억하시지는 모르겠지만
오랜만에 학교에서 옛 생각도 좀 하구요~
다시 시작하는 마음으로 모든걸 정리하는 계기도 될 것 같아요

돌아오는 졸업과 입학, 그리고 취업
다들 힘내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