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간편하게!!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간편하게!!

어느새 12월이 왔네요~
가을비가 내리면서 조금은 선선해질 줄 알았는데
오늘 날씨는 그야말로 가을입니다
비로 인해서 낙엽이 많이 떨어져서 그런지 더 운치있어요
미세먼지가 두렵긴 하지만 그래도 가을을 즐기고파요
주말에는 다들 멋진 데이트를 하는 것은 어떨까요
대중교통을 이용해서 데이트를 하는 것도 좋은 거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과 충전법을 알아볼게요

 

 

티머니를 이용해서 여행을 가는 티머니 여행이란 것도 있어요
요즘에는 지하철이 너무 잘 되어있고 버스 노선도 잘 되어 있어서
진짜 티머니 하나로 여행이 가능할 정도입니다
그래서 티머니 잔액조회를 틈틈히 하면서
충전도 해야 하는게요~
저만의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별건 아니지만 공유해볼게요~

 

 

아무래도 티머니 교통카드를 찍으면서 보는 방법이 가장 편해요
지금 타면서 얼마를 썼고, 얼마가 남았구나!
보통은 다들 이렇게 체크하시죠?
하지만 저는 기억력이 제로라서; 별명이 붕어였던;;;
암튼 그래서 탈 때 분명히 카드를 찍었는데도
얼마 남았는지 잊어버릴 때가 많이 있어요 ㅎㅎ

신용카드로 대중교통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딱 찍었을 때 사용 금액이 나오게 되죠?
티머니의 경우에는 잔액이 나오게 된답니다~
선불과 후불의 차이점이 되겠습니다

 

 

혹시 티머니 어플을 다운 받아 보셨나요?
저는 핸드폰 유심이 티머니 기능도 하고 있어서
어플을 통해서 티머니 잔액조회를 하곤 했습니다

 

 

 


위젯으로 띄워서 볼 수도 있기 때문에
저는 이 방법을 주로 썼던 것 같아요

 

 

여러분들의 첫 티머니는 언제였나요?
저는 조금 늦었어요 20살 때 처음으로 티머니 카드를 샀습니다
초,중,고등학교 때는 다 집근처의 학교를 다녔기 때문에
티머니를 접할 기회가 없었습니다
그래서 대학 다닐 때 처음 티머니 카드를 타고
이게 뭐라고 굉장히 좋아했던 기억이 납니다
당시에는 열쇠고리 티머니가 유행이었어서
예쁜 하트 모양의 티머니를 샀었드랬죠 ㅎㅎㅎ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 계속해서 알아볼게요~
티머니 잔액조회를 하려면 충전할 때 보면 됩니다!!

 

 

 


지하철 탈 때 무인 충전기가 있죠
거기서 보통 충전들 많이 하시는데요
그때 잔액이 뜨게 됩니다
잔액이 뜨고, 충전을 하면, 충전 금액과 함께 최종 금액이 뜹니다

 

 

얼마전에는 지하철을 탔는데, 내부에서 무인충전기가 있더라구요
보통 밖에 있는 것이 대부분인데 굉장히 신선했어요
타는 중간에 돈이 모자라게 된다면
중간에 충전할 수도 있어서 아주 좋아요

 

 

편의점에서 충전하는 경우도 많죠?
항상 의문이었던 게 편의점은 왜 남좋은 일을 해줄까?
솔직히 티머니 충전하면 돈도 안남잖아요

 

 

 


왜 해줄까? 하는 의문이 있었는데
제가 편의점 알바를 잠깐 했을 때 알게되었어요
티머니를 충전하면서 다른 물건을 사게 만드는 방법이래요!
담배 판매 역시 그렇다고 합니다!!

 

 

편의점에서도 충전하면서 잔액을 보실 수 있구요
영수증까지 받을 수 있으니 확실한 티머니 잔액조회 방법이에요

티머니에 돈 만원만 빠빵하게 넣어놓으면
그 어떤 것도 부럽지가 않았었는데
지금은 그런 마음도 사라졌네요 ㅎㅎ
일에 쩌든 직장인이 되어버린 것 같아서 마음이 아파요~

 

 

주말에는 티머니 빵빵하게 채워서 데이트 가려구요~
오랜만에 옛 생각도 하면서 즐거운 시간이 될 것 같습니다

 

 

별건 아니었지만 저만의 조회 방법을 이야기 해 보았어요
다들 아시는 방법일지라도
저는 오늘 포스팅을 통해서 옛추억에 잠겼었답니다 ㅎㅎ
다들 좋은 주말 보내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