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만들고 싶은 삶

따뜻한 날들이 그런 식으로 이어져 가고 있고 
그렇게 보이는 것들이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나는 한편으로는 다행이라는 생각을 해 보기도 한다 
왜 그런지 모르겠지만 말이다 
그런 것들을 보면서 나는 어떤 식으로든 
좋게 이어나갈 수 있는 것들이 
많아졌으면 하는 그런 바람이 있는 것이다 
사람은 일을 해야 된다는 것은 
어쩔 수 없는 맥락이 될 수도 있겠지만 
나름대로 포기할 수 없는 
그런 지점이 될 수도 있는 것이다 


여튼 나는 나대로 잘 살아 가고 싶다 
그것이 아니라면 내가 솔직히 할 만한 것이 
별로 없겠다는 그런 생각이 있는 것이다 
왜 그런 생각을 계속 하는지 모르겠지만 
그런 순간들이 은근히 뿜어져 나올 때 
나는 다양한 생각을 하고 거기에 따라서 
정리를 하는 부분도 은근히 있는 것이다 
피곤하다는 생각은 하지 말자 
그런 것들이 많아지다 보면은 
나만 힘들어지기 때문이다 
나는 그런 사람이 되고 싶지 않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