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로반연고 피부연고 추천

에스로반연고 피부연고 추천

 

피부는 청결이 생명이죠

평소에 깨끗하게 관리해도 피부염증이 생기면

스트레스가 이만저만 아니에요

밤에 잠도 오지 않고 염증부분을 계속 손으로 만져보고

거울을 수시로 보게 되죠

 

 

모낭충이 제 턱부분을 장악했어요

세수를 해도 세수한 것 같지 않은

깨끗함을 느낄 수 없고

화장을 해도 화장이 잘 먹지 않아요

제 피부는 화장 안하고 다닐 만큼 매끄럽고

깨끗했는데 어떡하죠?

 

 

며칠 전부터 여드름처럼 뽀루지가 턱쪽으로

한알씩 나기 시작했어요

곪으면 짜야지 했는데 갈수록 늘어났어요

겨울인 만큼 터틀넥을 즐겨 입는데

더우면 목 부분이 찝찝할 정도로 땀이 나서인지

그때부터 뽀루지가 난 것 같아요

확실한 원인이 아니라 제 추측입니다

 

 

피부과를 갈까 했어요

20대 초반에 얼굴에만 열꽃같이 여드름이 나서

피부과 다니면서 맘고생을 한 적이 있어서요

그래서 피부에 뽀루지가 나면 유독 예민해져요

지금은 아주 깨끗합니다

 

 

 

모낭충이 절 힘들게 하기 전까지는요

피부과를 가도 연고와 약만 처방해줬죠

그래서 ‘병원에 가면 연고나 주겠지’

이번엔 ‘피부질환연고를 사서 발라볼까’ 생각했죠

약국에 가서 피부치료제를 하나 구입했어요

에스로반연고에요

혹시 잘못되면 어떡하지 걱정했는데

괜히 고민했어요

 

 

에스로반연고는 용량에 따라 가격이 달라요

저는 약국에서 용량 10g, 가격3,000원에 주고 샀어요

생각보다 가격이 싸더라구요

효과는 가격이상으로 좋았어요

그래서 모낭충 죽이기로 효과를 본

제가 사용후기 한번 써 볼라구요

 

 

먼저, 세안을 할 때에는 비누보다는

부드러운 거품 폼클렌징를 사용했어요

피부의 자극도 덜하고 깨끗하게 세안한 느낌이 든답니다

 

 

 

그리고 얼굴에 물기를 없게 한 다음,

1일 2~3회 10일간 모낭충이 있는 부위에

소량으로 발라 주세요

연고를 발라서 좀 찝찝하다 하시면

바른 부분을 드레싱하거나 밀봉하셔도 돼요

전 잠꼬대가 심해서 자고 일어나면

손에 연고의 흔적이 묻어나서 피부보호밴드로 밀봉했어요

 

 

효과가 있었냐구요? 당연하죠

한 15일정도 아침, 저녁으로 열심히 발랐어요

2~3일은 효과가 있나 싶을 정도로

모낭충이 사라질 기미가 그다지 보이지 않았는데

그 이후엔 모낭충이 있던 자리(붉은 부분)에

붉은색이 많이 흐려지고 무엇보다도

모낭충이 더 이상 제 턱을 장악하지 않고

피부도 조금씩 원래대로 돌아오기 시작했어요

 

 

에스로반연고는 모낭염이나 농가진(고름딱지증),

종기증, 감염성 습진 같은 세균성 피부 감염증,

외상 및 화상에서의 세균성 피부 감염증 등에도

효과가 좋대요

피부질환 치료제로는 최고봉이에요

 

 

 

하지만 장점도 많은 만큼 주의할 게 있어요

하루에 2~3회 10일 동안 발라 주세요

10일 이후에는 2주 간격으로 발라주셔야 합니다

 

 

연고를 바르면 간지러울 수 있는데요

심하게 간지럽지 않고 참을 정도라면 괜찮은데,

본인이 참기 힘들 정도로 가려움을 느낀다면

연고가 안 맞을 수도 있으니 이때는 사용을

하지 않는 게 좋아요

 

 

저는 모낭충이 사라지는 걸 보고

연고 선택을 잘 한 것 같다고..

매번 바를 때 마다 생각했어요.

누가 피부연고제를 얼굴에 바르면

‘땀구멍이 커진다’고 했거든요

그 말이 생각나서 요즘 피부재생크림 많이 발라요

평상시 잠 자기 전에 재생크림을 바르고 자는데요

모낭충이 죽은 자리에 구멍이 생길까봐

재생크림을 더 꼼꼼히 바르고 잔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땀구멍에 새살이 돋는 느낌을 받고

확실히 피부가 매끈해 지는 것 같아요

 

 

혹시 에스로반연고를 사서 발랐다가

피부염이 더 심해지면 어떡하나 걱정되시면

바로 피부과에 가서 치료받으시면 될 것 같습니다

아무래도 병원이 가장 확실하겠지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