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궁금하시죠?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궁금하시죠?

요즘은 돈을 쓰는게 너무 재밌네요
홈쇼핑도 재밌고 인터넷 쇼핑도 재밌고
맨날 맨날 이렇게 돈쓰고 살면 얼마나 좋을까
싶은 철없는 생각을 가끔하는데요 ㅎㅎㅎ
이럴 때일수록 남편이 옆에서 잘 잡아주고 있습니다
제 남편은 저축하는 것을 좋아해서
한달에 용돈을 십만원 주는데 
거기서 또 돈을 모으더라구요;;;

 

 

알뜰살뜰 이렇게 모아서 뭐에 쓸거냐고
장난삼아서 물어보긴 하는데요
속으로는 굉장히 존경하고 있어요^^
그래서 새해를 맞이해서 저도
저축하는 재미를 좀 알아보려고 합니다

 

 

저도 저지만 아이에게 저축하는 습관을 길러주고
저축하는 기쁨을 누리게 해주고 싶은 마음에
얼마전에 아이 이름으로 통장을 개설했습니다
미성년자인 자녀의 통장을 만들어 주려면
미성년자 통장개설에 따른 서류가 필요합니다

 

 

미성년자 통장개설을 위한 서류에는 어떤게 있을가요?

우선 미성년자는 기준이 어떻게 되는지
간단하게 알아보고 넘어갈게요

 

 

 


민법 4조에 나와있는 내용입니다
만 18세 까지가 미성년자로 구분됩니다
만 19세가 되면 성년이에요~

 

 

요즘에 교복을 입은 학생들을 보면
다들 성장이 빠른건지, 제가 늦은건지 ㅎㅎㅎ
교복만 아니면 나이를 모르겠더라구요
암튼튼 만 19세 미만이라면 미성년자이기 때문에
부모가 대신 통장을 만들어 주려면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가 꼭 필요하게 됩니다

 

 

또한 요즘 보이스피싱도 많이 일어나고
각종 금융사고가 많기 때문에
부모님과 함께 방문해서 통장을 만들거나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를 준비해서 만들어야 해요

 

 

 


저희 시대에는 다 아무렇지 않게 통장을 만들어오시곤 했는데
요즘은 정말 두루두루 조심해야 합니다
아, 제 통장 만드는 것도 요즘은 어렵잖아요~

 

 

제가 말씀드리는 것은 평균적인 내용이구요
은행마다 정책이 조금씩 다르다고 합니다
최대한 은행별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국민은행과 신한은행의 경우에는
미성년자가 직접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를 갖고 와야
통장을 만들 수가 있다고 합니다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는 
가족관계증명서와 부모님의 신부증,
학생의 신분증(여권이나 학생증), 부모님과 자신의 도장이 필요합니다

 

 

 


사인으로도 가능하긴 하지만 안될수도 있기 때문에
그냥 맘편하게 도장을 가져가시는게 좋을 듯 합니다

 

 

내가 내 통장을 만드는 것인데도
이렇게 복잡하다니…
엄격한 절차가 있는데는 다 그 이유가 있을테니까요
조금 번거롭더라도 잘 따라야 겠죠 뭐 ㅎㅎㅎ
불편함에는 다 이유가 따른다 라는게
저의 생각이긴 합니다만,
이번에 우리 아이 통장 만들어 주면서
저 서류들을 챙기려니 참…
귀찮더라고요 ㅎㅎ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 미리 잘 준비해서
우리아이 통장을 무사히 만들었어요
저처럼 돈쓰는거 좋아하지 않고
저축하는 것을 좋아하는 아이가 되었으면 하는
욕심많은 엄마 입니다만 ㅎㅎ
그래서 아이 통장을 만들고 굉장히 뿌듯했어요

 

 

얼마전에 한 은행에서 나온 상품 중에서
미취학 아동 저축으로 거의 5%의 이자를 주는
저축이 있더라구요
조만간 서류를 준비해서 가입을 하려구요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가 복잡하긴 하지만
이자율이 아주 좋아서
하루에 제한 인원도 있다고 하네요 ㅎㅎ

오늘은 미성년자 통장개설 서류에 대해서 알아봤어요
19세 미만의 청소년, 어린이, 영유아가 서류를 만드려면
관련 서류와 함께 부모님의 방문이 함께 필요하니
잘 참고하셔서 두번 걸음 하시는 일이 없으시길 바랍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