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크초콜릿 효능 완전 놀라워

다크초콜릿 효능 완전 놀라워

얼마전에 발렌타인 데이였죠?
다들 사랑하는 사람들께 초콜렛 선물 하셨나요?
저는 오래 사귄 연인이 있는데요
이제는 남편이 되었지만 ㅎㅎㅎ
매년 2월 14일이 되면 정성가득한 초콜렛을
선물하곤 했었습니다~!
그런데 올해에는 아이를 출산하고 
정신없는 육아 속에 살다보니
세상에나 발렌타인데이를 잊어버린거에요 ㅎㅎ

 

 

그래서 뒤늦게 2월 15일에 다크초콜릿을 사서 
남편에게 주었습니다 ㅎㅎㅎ
다이어트에 좋기로 알려진 다크초콜릿
예전에는 이 썪는다고 발렌타인데이 
패스하자 어쩌자 그랬었는데
다크초콜릿은 몸에 아주 좋아요!

 

 

오늘은 다크초콜릿 효능 알아보겠습니다
적당히 섭취하시면 몸에 아주 좋은 효능을 하는 다크초콜릿!

 

 


맛도 좋고 몸에도 좋다니
이런 음식들은 상줘야 합니다 ㅎㅎㅎ
다크초콜릿 효능 시작할게요

 

 

다크초콜릿 효능 첫번째는 다이어트입니다!
다이어트 하면 보통 초콜릿은 피하지 않나요?
라고 생각해오던 1인이었는데요
의외로 포만감이 높고 식욕을 억제해줘서
다이어트 중에 먹으면 아주 좋은 다크초콜릿입니다
실험을 해본 결과 
다크초콜릿을 먹거나 냄새를 맡은 사람이
식욕저하 효과가 있었다고 하네요!

 

 

생각해보면 저도 초콜렛을 먹은 뒤에
밥이 별로 먹고 싶지 않은 적이 
있었던 것 같아요 ㅎㅎ

 

 


어른들이 밥 먹기 전에 초콜릿 먹으면
밥맛 떨어진다고 먹지 말라고도 하셨는데
그 말이 정말 맞았나보네요!

 

 

다크초콜릿 효능 두번째는 혈관질환에 좋다!
다크 초콜릿을 꾸준히 드시게 되면
혈압에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혈압이 높게 되면 여러가지 합병증이 생기는데요
혈액의 흐름이 막히고 압이 세져서
심근경식이 생기거나
심하면 뇌질환까지도 갈 수가 있습니다

 

 

다크초콜릿에는 철분과 아연, 마그네슘이 들어있어서
고혈압에 효능을 주고요
혈액의 흐름을 원할하게 하는 것은 물론이고
신경계 질환과 뇌질환에도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특히나 요즘에는 젊은 분들도 뇌졸중에 걸리잖아요
일주일에 45g이상 다크초콜릿을 먹는 사람으로
연구를 한 결과가 뇌졸중의 위험이
20%나 적게 나타났다고 합니다!

 

 

다크초콜릿 효능 세번째는 노화방지입니다
폴리페놀이라고 많이 들어보셨죠?
다크 초콜릿에는 폴리페놀이 풍부해서요
항산화 효과가 있기 때문에
노화를 막아주는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피부 건강에도 아주 좋기 때문에
여러가지로 미용에 좋은 식품인 것 같네요
다이어트와 피부
이 둘 역시 밀접한 연관이 있잖아요
다이어트 하면서도 피부 지킬 수 있는 비결
바로 다크초콜렛입니다!

 

 

다크초콜릿 효능 네번째는 스트레스 해소입니다!
다른 나라에는 없는 병
우리나라에는 있는 병
스트레스, 홧병!
연구 결과 다크초콜릿을 꾸준히 먹게 되면
엔도르핀 분비가 촉진되어
기분이 좋아진다고 합니다

 

 


스트레스는 만병의 근원!
다크 초콜릿 적당히 드시고
스트레스 날려버립시다!

 

 

이렇게 효과 좋은 다크초콜릿이라고 해도
당뇨병이 있으신 분들은 증상을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편두통이 자주 있으시거나
식도염이 있으신 분들 역시
다크 초콜릿 피해주세요

 

 

몸에 좋다고 해서 무조건 많이 먹는 것도 좋지 않습니다
적당히 드시고 건강 챙기는 것이 중요한 포인트에요~!

오늘 알아본 다크초콜릿 효능 어땠나요?
초콜릿을 좋아하는 사람으로서
굉장히 기분 좋은 포스팅이었습니다
어릴 때부터 초콜렛 때문에 어른들에게 많이 혼났는데
이제는 당당히 말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초콜렛이 얼마나 몸에 좋은지 ㅎㅎㅎ
다들 다크초콜릿 적당히 드시고 
건강 챙기세요~!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