검사 직급 검사연봉 검사의 모든 것

검사 직급 검사연봉 검사의 모든 것

 

요즘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

검사에 대한 이야기가 정말 많이 나옵니다

평검사부터 시작해서 부장검사, 차장검사 등등

검사 직급은 정말 다양한 것 같은데요

과연 그 체계는 어떻게 되어 있는 것인지 갑자기 궁금해졌어요

그래서 오늘은 검사직급에 대해서 알아보고

그 밖에 검사에 대한 궁금증에 대해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저는 꽤 오래된 드라마 비밀의 숲을 정말 좋아했어요

제가 조승우 배우님을 좋아하는 것도 있지만

검사들의 사건 해결 과정을 흥미진진하게 풀어나가는 스토리가

제 취향을 팍팍 저격하더라구요

검사가 딱 되면 평검사가 된다는 정보는 알고 있는데요

그 이후의 직급 체계는 어떨지

지금부터 본격적으로 검사직급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우선 검사는 3급 대우를 받게 되는 평검사로 시작합니다

평검사 이후에는 부부장검사, 부장검사 순이에요

부장검사의 경우에는 13년 이상의 경력이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부장검사 다음으로는 차장검사

19년 20년 정도의 경력을 갖게 되면 차장검사가 될 수 있습니다

 

준차관급의 검사장으로 이어지구요

차관급인 고검장이 다음 직급입니다

 

 

그리고 검찰 계급의 최고라고 할 수 있는 검찰총장까지

검사 직급이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다는 느낌이 드네요

 

 

 

얼마전에 새로 검찰 총장님이 부임을 하셨죠

검찰 총장은 장관급 권위를 갖게 되는 검사 최고의 자리입니다

기존 정권을 이겨내고 이룩한 자리인 만큼

잘 해주시길 바라는 마음이 드네요^^

 

 

검사직급에 대해서 알아봤는데 어떠셨나요

생각보다 복잡하지 않죠?

다시한번 정리를 해볼게요

 

평검사, 부부장검사, 부장검사, 차장검사,

고검장, 검찰총장

이렇게 이어지는 검사직급이에요

 

드라마에서 아마 조승우님은 부부장검사였던 것 같아요~

본지가 좀 되어서 기억이 가물가물하네요

 

 

검사들의 비리에 대해서도 다룬 드라마라서

검사에 대한 신뢰와 함께 불신이 함께 생기기도 했지만

그래도 우리를 지켜주시는 분들이니 만큼

저는 응원해드리고 싶어요

 

 

 

주변을 돌아보면 좋은 사람도 있고 나쁜 사람도 있듯이

검사에도 다양한 분들이 계시겠죠

드라마 속 조승우 님처럼

시민을 위해 사건을 위해 발 벗고 싸워주시는

멋진 분들도 충분히 많이 계시기 때문에

언제나 응원합니다

 

 

요즘에는 제가 드라마를 보지 않아서 잘 모르겠는데요

검사가 나오는 재미난 드라마에는 어떤 것이 있을까요?

비밀의 숲 이후에 드라마를 거의 보지 않았네요 ㅎㅎ

추천해주실 만한 드라마가 있으면 추천해주세요

 

 

추석 연휴에 드라마 하나에 꽂혀서 휴식을 취하고 싶지만

현실은 그렇지 못하죠 ㅎㅎㅎ

그래도 추천해주실 만한 드라마가 있으면 추천해주시길 바라며~

 

 

 

오늘 알아본 검사 직급 어떠셨나요?

궁금증이 풀리셨으면 좋겠네요

 

 

작년에는 미투 운동이 정말 활발했었는데요

그 중에 한 여성 검사님이 생각납니다

용기를 내어 현실을 고발한 그 모습에 감동을 받았었는데

현재 재판이 잘 진행 중인지 모르겠네요

 

 

열심히 일하시는 검사분들도 많이 계시기 때문에

그분들의 노고에 먹칠을 하지 않았으면 좋겠어요

비리 없는 세상 좋은 세상이 곧 올것만 같습니다^^

 

 

이상 검사 직급에 대한 포스팅을 마칠게요

검사분들의 이야기를 다룬

재미난 드라마가 있으면 추천해주시구요

저는 오랜만에 비밀의 숲을 봐야겠네요~

 

여름 휴가도 막바지고 곧 가을입니다

좋은 주말, 좋은 계절 즐기시길 바라며

오늘의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이 글을 공유하기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